초보자들을 위한 일본어 공부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어 초보자들을 위한 일본어 공부방법&커리큘럼에 대한 블로깅 입니다.

 

일본어를 잘하고 싶다면 3가지에 집중 하세요 : 지식, 연습, 그리고 경험

첫째, 필요한 지식들을 쌓으세요.

둘째, 알고 있는 것을 자유재재로 구사 할 수 있을 만큼 연습하세요.

셋째, 원어민과 항상 상호작용 하세요.

이번 블로깅에서는 독자들의 지식을 쌓는 것을 중심으로 글을 씁니다.

 





초보자들을 위한 일본어 배우기 목차

 

1.일본어 읽기 체계

히라가나

카타가나

한자

2.일본어 발음

모음

자음

3.일본어 문법

일본어문법 소개

추가적인 사항

4.리뷰

5.배우기 위해 걸리는 시간

 

이글을 꼭 읽어야 사람

배우는 것을 좋아하지만 일본어를 어떻게 배워야하고 사전의 지식이 전혀 없는 사람

일본어 말하기를 좋아하는 사람

 

목표

히라가나, 가타가나, 한자를 이해하는 것

주요 강좌에서 연결 하기위한 기초를 세우는 것

 

일본어 쓰기 체계

일본어는 세 가지 글자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 히라가나, 가타가나, 한자

각각의 글자는 서로 다른 규칙을 가지고 있고, 한 문장에서 모두 볼 수 있다.

は アメリカです (나는 미국인입니다.)

 

히라가나

히라가나는 46개의 글자로 이루어져있고, 알파벳처럼 일본어 소리를 대표하고 있습니다. 실전에서, 히라가나는 주로 문법적인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그리고, 이것은 아직 한자를 배우지 못한 초보자들에게 사용 되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히라가나는 필수입니다. 걱정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것을 마스터하는 것은 매우 쉬워요.

 

히라가나는 어떻게 배우는가?

http://www.tofugu.com/japanese/learn-hiragana/ 

hiragana_writing_practice_sheets.pdf  


 

첫 번째 웹사이트는 히라가나를 매우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것을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잘 분석합니다.

 

가타가나

가타가나는 46개의 글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 소리는 히라가나와 같습니다. 가타가나는 주로 의성어와 외래어를 사용합니다. 식당메뉴, 식료품점, 표지판, 장소 등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가타가나는 어떻게 배우는가?

http://www.tofugu.com/japanese/learn-katakana/

katakana_writing_practice_sheets.pdf


 

 

한자

한자는 초보자들이 일본을 어렵게 느끼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정기적으로 사용되는 한자의 숫자만 2136자 입니다. 사실, 명사, 동사의 계통, 형용사는 보통 한자로 쓰여집니다. 그러나, 너는 모든 한자를 기억할 필요 없습니다. 학습자는 차례대로 한자를 배울 수 있습니다. JLPT 2급에 필요한 한자의 숫자는 약1000자 입니다.

 

한자는 어떻게 배우는가?

https://www.wasabi-jpn.com/japanese-lessons/just-51-key-radicals-how-to-memorize-kanji/

https://apps.ankiweb.net/

 

우리는 위 두 링크를 모두 공부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처음으로, 학습자가 기본한자를 배울때는 그림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초보자로서 너가 배울 수 있는 한자의 숫자는 20~30자 정도 될 것이다. 그것으로 일반적으로 쌓이는 한자의 지식은 충분히 쌓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학습자가 새로운 한자와 만나면, 검색으로 찾아보거나 안키에서 새로운 플래시 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만약 학습자가 디지털도구를 원하지 않는다면, 손으로 쓴 플래시카드를 사용 할 수 있다. 절대로 완벽하려고하거나 견습생으로서 한자와 씨름하려 하지 마세요. 학습자가 충분히 연습하다보면, 학습자의 실력은 충분히 늘어 날 것입니다.

 

 

일본어 발음

각각의 히라가나는 하나의 예제에 한소리만 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본어발음은 다른 언어들 보다 더 간단하다. 영어에서, 알파벳 A“cat"에서 [ӕ] 발음이고, ”about"에서 [ə] 발음 이다. 일본어에서, 는 항상 [a]를 발음한다. 학습자가 발음을 배울 때, 학습자가 초보자인 사실은 좋은 경험이다. 일단 사람들이 습관을 개발하면, 그것이 좋든지 나쁘던지 습관을 바꾸는 것은 어렵게 될 수 있다. 따라서, 일본어 발음과 씨름하는 것은 일본어발음을 습득할 수 있는 최고의 시기이다.

 

모음

일본어는 5개의 모음이 있다. : [a] [i] [u] [e] [o]

학습자가 일본어의 단어 하나를 발음 할 때, 항상 5개의 모음중 하나를 발음 할 수 있다.

일본어 모음의 발음은 3가지 요인에 의해서 결정 된다. 첫째, 너의 입을 어떻게 넓게 여는가. 둘째, 너의 혀의 위치 셋째, 너의 입술의 형태

 

자음

일본어 자음은 히라가나의 줄에서 나타난다. [k]행을 나타내고, [t]행을 나타낸다. 그 행들은 항상 모음과 함께 쓰인다. 일본어 자음의 발음은 3가지 요인에 의해서 결정 된다. 첫째, 어떻게 소리를 내는가. 둘째, 파열음과 마찰음과 같은 소리를 어떻게 내는가 셋째, 유성음을 내는가, 무성음을 내는가.




 

모음과 자음, 어떻게 배우는가

https://www.wasabi-jpn.com/japanese-lessons/materials-for-wasabi-japanese-pronunciation-lessons/

 

위에 언급한 여러 가지 요인들은 덮어두고 국제적으로 발음되는 알파벳과 적절한 설명으로 일본어 발음을 배우는 것을 추천한다. 예를들어, 영어 사용자는 를 발음하는 것이 어렵다. 왜냐하면, 학습자들은 영어발음 [r]의 발음과 비슷한 로마글자로 /ra/ 의 발음으로 오도한다.

실제로, 그 발음들은 서로 다른 소리를 내고 있고, 학습자는 다른방법으로 혀를 좀더 움직여야한다. 발음의 원료들은 학습에게 주어질 것이다. 학습자는 자연스러운 발음을 얻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일본어 문법

문법은 사람들과 자연스러운 의사소통을 할 수 있게 한다. 만약에 농구 큐칙을 알지 못하는사람이 농구팀에 가입한다는 일을 상상해 보라. 그 사람은 아는 규칙없이 그 농구를 즐길지라도, 그 게임의 규칙을 알고 있는 팀원들을 힘들게 만든다. 문법은 언어에서 모두가 따르는 규칙이다. 좋은 대화상대가 되기위해서, 문법을 배우는 것은 중요하다.

 

일본어문법에 대한 소개

학습자는 애니메이션, 노래, TV 에서 이미 일본어를 들어 봤을 것이다. 여러종류의 말하기를 습득하는데 시간이 걸린다. 왜냐하면, 관용구, 일상적인 표현, 속어이기 때문이다. 그 과정은 이것들과 같다. 첫째, 학습자는 구조화된 일본어를 배울 것이다. 둘째, 기본적인 지식에서 자연스러운 표현을 추가 할 것이다.

 

일본어문법 어떻게 배워야 하는가?

http://book.interpark.com/display/collectlist.do?_method=ListSeriesBook&sc.seriesNo=1883

 

위 링크의 책 2권으로 공부 할 수 있다. 거의 1100개의 단어와 300개의 한자로 기본적인 일본어문법을 얻을 수 있다.

 

추가적인 학습

일본어에서 단단한 기초를 쌓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러나, 일단 실질적으로 일본어를 사용하는것에서 일본어를 사용해야하는 것은 다음 단계입니다. 새로운 시야는 학습자에게 더 나은 이해력을 줄 것입니다. 특별한 표현 부분에서 기본적인 문법으로부터 모든 것을 경험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리뷰

주요 강좌에서, 학습자는 말하기 연습에 치중해야하는 것을 해야합니다. 능률적으로 공부하기위해서, 학습자가 얻은 지식을 다시 공부하는 것은 최고의 방법입니다. 학습자가 말하는 것이 아는 것이다. 이 몰두는 나중에 학습자에게 더 나은 말하기 능력을 줄 것이다.

 

어떻게 공부를 하는가

학습자는 민나노 시리즈를 통해 기본적인 일본어 문법을 배워야한다. 적고 쓰는 부분에서, 학습자에게 확실한 효과를 줄 수 있는 쓰기 연습을 배우는 것을 할 수 있다. 민나노 시리즈를 공부하는 것은 너에게 큰 효과를 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나는 문장연습과 혀꼬는 연습을 계속해야하는 것을 제안한다. 이제 너는 전체적으로 연습해야한다. 이것들은 어떻게 니가 혀와 입을 자세히 움직일 수 있는지 설명해줍니다. 그것들을 주의깊게 살펴보고, 학습자의 습관에 적절한 발음을 해야한다.

 

일본어를 배우기위해 걸리는 시간

 

히라가나 10

가타가나 10

한자(20~30) 10

단어연습 15

민나노 니혼고 (1&2) 100

일본어 문법 가이드 (특별한 표현을 위한 기본 문법) 50

일기&쓰기 50

전체적인 부분 5

총시간 250

 






위 내용은 원문의링크에 각색을 통하여 작성된 스크립트입니다.

원문의링크

https://www.wasabi-jpn.com/how-to-learn-japanese/special-course-how-to-learn-japanese-for-beginners/


문제시 쪽지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안녕하세요!

양질의 정보와 컨텐츠를 제공하고자 후원계좌를 열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후원된 금액은 저의 블로그 발전을 위해 쓰일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후원하기 전 이글을 먼저 읽어주세요!!


카카오뱅크 

3333-12-9066142 

하바드 티스토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