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 라이프, 실천하다! 1탄

 

미니멀 라이프, 실천하하다 

 

안녕하세요? 

혹시 미니멀 라이프라고 들어 본 적 있으신가요?

 

 

 

미니멀라이프란?

절제를 통해 생활에 꼭 필요한 물건 만으로 만족과 행복을 추구하며 살아가는 삶의 방식이라고 합니다.

 

제가 미니멀 라이프에 깊게 빠져 들기 전까진, 

물건을 사들여야 기분이 좋아지고 만족감과 행복감이 느껴졌어요.

그리고 이 이론을 접할때 까지만해도, 무슨 헛소리야? 라는 생각을 하며 부정적이게만 보았죠...

그런데.. 한동영상을 보게 되는데..

 

 

 

 

EBS에서 방영한 다큐멘터리 "물건 다이어트 " 입니다.

이 영상의 사사키 후미오씨 집을 봤을때 생각이들었습니다.

내가 아무리 정리를 해도 정리되지않는건 좁은 집이아니라, 물건이 너무 많았기 때문이구나.

나는 그동안 너무 많은 욕심을 부리고 살아왔구나.

저는 2018년 8월 부터 저의 잡동사니들을 버리기 시작했습니다.

 

 

 

물건을 하나씩 버릴때 마다 부모님의 잔소리가 늘어났지만, 저는 마이웨이로 다 버리고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또, 느낀건  돈의 압박에서 벗어 날 수 있었습니다.

 

저는 항상 잡동사니들을 사느라 모든 돈과 시간을 허비하며 살았습니다.

이젠 잡동사니들을 사지 않으니, 통장 잔고가 바닥이 나는 일도 없고, 시간도 널널 했졌습니다.

 

 

 

제가 버린 물건들 목록: 각종 안쓰는 화장품들, 안 입는 오래된 옷들, 침대, 책상, 안보는 책들, 접시들, 식기 등등 

 

안쓰는 깨끗한 물건들은 아름다운 가게에 기부하고 현금영수증으로 연말정산때 다 돌려 받았습니다.

후회보단, 후련함이 더 컸습니다. 

버리고 나니 저의 일이 더 잘 되었습니다.

 

 

 

미니멀 라이프, 지금 시작해야합니다.

2부에서는 미니멀라이프 관련 자료들을 가지고 돌아 오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