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 라이프, 현금 없는 삶을 생활화 하다 2탄

 

화폐는 인간들의 삶의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그런데 그 보다 더 편하고 모든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어떤 것이 있다면?

당신은 바꾸시겠습니까?

저는 실천중입니다.

 

 

 

모든 구매를 현금없이 오로지 스마트폰에 의존해 바코드, QR 코드로 결제를 합니다.

또한, 필요한 물건은 인터넷 구매를 즐겨합니다.

그렇다면 현금이 필요할까요?

 

 

 

 

 

사실 삼성페이 같은 결제 앱들도 있는데, 삼성폰을 사용해야 하는거라,,

저같이 샤오미폰쓰는 사람은요?

 

그래서!

 

제가 즐겨쓰는 결제 앱들을 소개합니다.

 

 

 

PAYCO 페이코 결제앱 

 주로 오프라인으로 구매할때 페이코를 자주 사용합니다. 

페이코에 저의 카드 정보를 입력 해놓고 결제할때마다 번거롭게 개입정보를 입력하지 않고,

비밀번호 6자리를 누르고 쉽게 결제를 진행합니다.

 

 

 

다양한 은행 앱들 "K뱅크"

요즘은 다양한 은행에서도 바코드나 QR 코드를 제공하는데요. 

저는 인터넷 은행인 K뱅크를 사용합니다.

 

 

 

카카오톡에서 만든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정말 간편하죠?

두말 필요없습니다. 정말 많이 써요. 

어딜가나 사용 가능합니다. 우리나라 왠만한 대기업들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저는 위의 3가지 앱을 자주 사용하여 물건을 구입하는데요.

중국은 알리 페이라는 결제로 재래시장에서도 현금을 사용하지않고 스마트폰으로 바로 결제를 진행한다고 하네요!..

번거롭게 주섬주섬 동전꺼낼필요 NO! 현금 넣어도 스마트폰 입력한번으로 결제 완료! ㄷㄷ

중국은 QR코드의 사용비율이 높다고합니다..(처음으로 대단해보여..)

 

보수적이면서 신용카드 비율이 높은 우리 나라 특성상 스마트폰 바코드 결제가 대중화 되려면 많은 시간이 걸릴꺼라고 보입니다.

 

지금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